본문 바로가기

돈되는정보/가상화폐정보

비트코인가격 다시 1억 돌파시작!!

반응형

비트코인 다시 1억 돌파 시작!!

 

비트코인이 한국거래소에서 24년10월30일 0시를 기점으로 원화 1억선을 다시 회복했다.

24년 상반기에 미국 현물 ETF의 승인으로 1억을 돌파한 후 6000~7000까지 떨어졌다가 

대부분 10월이면 오른다는 업토버를 맞이하여 다시 1억선을 회복했다.

1억의 가격이 중요한건 한국사람에게 비트코인의 가치에 대한 시각이 달라질 수 있는 가격대이다.

 

 

2008년 만들어지고 2009년에 유통되기 시작한 비트코인이 0의 가치에서 1억이라는 금액까지 성장했다.

사기이고 쓰레기라고 하던 언론사와 투자기관도 비트코인에 대한 견해를 바꾸거나 검토하는 시기가 되었다.

 

마운트곡스 피해자 물량덤핑과 독일정부의 비트코인 매각으로 2024년 2,3분기는 하락과 횡보를 걷게 되었다.

그러나 빌 게이츠의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주주총회에서 비트코인 투자에 대한 찬반 투표를 진행한다고 한다.

이것은 미국의 바뀐 법의 영향으로 이제는 비트코인도 재무제표에 등락이 결정되는 자산으로 인정되기 때문이다.

 

또한 트럼프의 영향이 큰데 선거일이 가까워 올수록 당선 확률이 올라감에 따라 사람들의 기대감도 올라가는것 같다.

 

트럼프는 자신이 당선되면 미국을 비트코인 강대국으로 만들거고, 비트코인을 전략적자산으로 인정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가상화폐 기업들에 대한 규제와 현 SEC의장인 게리 겐슬러를 바로 해임시키겠다고 했다.

현재까지 많은 소송과 법의 규제떄문에 성장하지 못한 다른 알트코인도 상승세를 이어갈수 있을것 같다.

트럼프후보가 대통령이 된다는 전제에 말이다.

 

현재 비트코인은 많은 전문가들과 기관들 대부분의 개인들에게 인정받지 못하고 등한시된 자산이었다.

등락폭도 매우 커서 안전하지 못하다는것은 인정한다.

그러나 앞으로는 분위기가 많이 달라질것이다. 기관이나 대기업들은 비트코인을 사모을것이고

중앙정부에서도 금과같은 안전자산중 하나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것이다.

비트코인의 숫자는 2100만개로 한정되어있다.

특히나 내년부터 대공황이 올것이라는 경제소식을 들으면 더욱 더 상승하게될 자산으로 생각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