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대만이나 우즈베키스탄에서온 수치인불명 택배조심

반응형

이나 우즈베키스탄에서온 수치인불명 택배조심

2023년 7월21일 저녁 3차례 긴급재난문자가 발송되었다.

내용은 대만에서 발송된 택배를 열어보지말고 112나 119에 신고해달라는 내용이었다.

 

무슨내용인가 해서 검색을 해보니 울산, 서울, 인천, 대전등에서 대만이나 우즈베키스탄에서 온 택배를 

열어보고 의식불명으로 쓰러졌다는 내용이었다.

https://youtu.be/oiTdu9Sms2U

울산에 장애인복지센터에서 온 택배물을 열어본 직원3명이 호흡곤란 사지떨림이 일어났고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었지만 추후에 발생할수 있는 바이러스 검사까지 했다고 한다.

왜 대만에서 오는 택배였을까? 

대만에서 보내는 택배는 보내는 사람의 정보를 알수 없게 보낼수 있다고 한다.

분명히 중국에서 대만으로 우회해서 보내는 형식일 것이다.

 

 

 

이렇게 다른 지역에서도 국제우편물이 발송되었지만 뜯지 않고 신고되어 경찰에 의해 수거된 것들도 있다.

 

나는 이번 문자와 뉴스를 보고 정신이 번쩍 들었다.

왜냐면 데이팅앱에서 중국인과 대만 홍콩등의 여성들이 친구가 되자고 한다음 친구가 된 기념으로 

너에게 선물을 해주고 싶다며 나에게 주소를 물어보았기 때문이다.

 

 

그 앱은 미프(MEEFF)라는 앱이다. 다양한 외국사람들과 만날수 있는 앱이었는데 사기꾼들이 너무 많다.

앱자체에서 인증을 구글로만 하다보니 구글에서 인증만 통과하면 사용할수 있는게 문제인것 같다.

특히나 VPN을 통해 위치를 바꿀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보통 패턴이 

1. 먼저 친구추가를 한다.(사진은 미모의 여성)

2. 라인아이디가 있냐고 물어보면 친구 추가를 해달라고 한다.

3. 한 3일동안은 일상적인 대화를 정성것 하면서 뜬금포로 자기 고민에 대해서 말한다.

4. 자기 고민들 들어줘서 너는 진정한 나의 친구라고 한다.

5. 사진으로 여러가지 선물사진을 보여주며 어떤것이 이쁘냐고 물어본다.

6. 사진중에 한가지를 고른다면 이것은 너를 위한 선물이라고 말한다.

7. 너와 내가 친구가된 기념으로 너에게 선물을 해주고 싶다고 한다.

8. 내가 택배를 보낼테니 너의 주소를 알려달라고 한다.

9. 선물을 받기 싫다고 말하면 차단하고 쌩깐다.

 

중국애들은 우리나라 사람들 골탕먹일라고 자기 돈, 시간까지 써가며 애쓰고 있다.

우리나라 언론도 신뢰도가 떨어졌지만 중국이야말로 공산당이 다 장악하고 선동하는 언론아닌가.

내 생각에는 중국정부에서 움직였다기보다는 개인이나 작인집단에서 하는짓으로 보인다.

 

얼마전에 미국에는 정체불명의 씨앗이 랜덤으로 보내졌다고 했는데 유전자변형 식물일수도 있으니

심지말고 버리라는 뉴스를 본것이 기억났다.

대만이나 우즈베키스탄에서 신청하지 않은 택배가 오면 절때 열어보지 말고 112(경찰)이나 119(소방)에 신고하세요.

 

 

 

 

 

 

 

728x90
반응형